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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부경과 철학실험
운영자  2008-05-21 14:09:53, 조회 : 4,223, 추천 : 568

한사상hanism,한철학hanphilosophy 한사상Hanism사이트: 한겨레의 상식에 바탕한 한철학Hanphilosophy,이 인류의 철학을 이끕니다.

철학이 객관성을 갖춘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 일이다. 왜냐하면 과학이론은 누구나 인정하는 객관성을 갖출 수 있지만, 철학이론은 철학자 개인의 인격에 영향을 받는 주관적 소견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최소한 우리 한겨레의 고유한 정신을 담은 천부경만은 누구나 인정할 수 있는 객관성을 갖춘 보편타당한 일반 이론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 이를 위해 우리는 실용주의實用主義의 근간을 세운 철학자 제임스의 다음과 같은 말을 들어볼 필요가 있다.

철학의 여러 논쟁도, 그 구체적인 결과를 검토해본다는 이 간단한 테스트에 걸어 볼 때 얼마나 많은 논쟁들이 즉시에 무의미한 것이 되어버리는가에 아니 놀랄 수 없다.

제임스의 방법론은 천부경이 개인적인 주관적 해석에서 벗어나 객관성을 갖추고 나아가 일반 이론으로 자리 잡을 수 있는 유일한 길을 제시하고 있다.

천부경의 이론체계가 최고의 원리, 제1의 철학이라는 말은 곧 모든 분야에 적용이 가능한 일반이론이라는 말과 같은 것이다. 천부경이 개인적인 주관적 해석에 의해 좌우된다면 그것은 문학이나 종교의 한 부분이 될 수는 있어도 만인에게 공통적으로 적용이 가능한 보편타당한 일반 이론이 되기는 불가능한 것이다.

자크 모노는 “플라톤에서 화이트헤드에 이르기까지, 그리고 헤라클레이토스로부터 헤겔과 마르크스에 이르기까지 이 모든 형이상학적 인식론은 항상 그 철학을 만들어낸 사상가의 도덕적‧정치적 편견과 밀접하게 관련을 맺고 있다. 이들 이데올로기의 구축물은 이성에 자명한 것으로 표현되어 왔지만, 사실은 미리 품고 있었던 윤리‧정치 이론을 정당화하기 위해 만들어진 후천적인 구조물이다.”라고 주장한다.

지난 2500년간 서양철학을 지배해온 가장 뛰어난 철학자들의 철학도 단지 자신의 도덕적‧정치적 편견을 정당화하기 위해 사전에 조작된 이론에 불과하다는 것이다. 자신의 철학서에 자기의 편견이 들어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일 것이다.

그러나 우리 한겨레의 정신을 대표하는 경전인 천부경이 그 해설자의 정신세계에 영향에 의해 자신의 도덕적‧정치적 편견을 정당화하기 위해 조작하는 수단이 된다면 그것은 심각한 문제가 된다. 이 경우 천부경은 우리 한겨레공동체의 정신이 아니라 그 개인의 마음에 품고 있던 종교적‧정치적 야망을 위한 도구가 되고 마는 것이다. 그 경우 우리는 한겨레 고유의 정신으로서의 천부경을 읽는 것이 아니라, 특정 개인의 종교적‧정치적 편견과 그 개인이 이루고자 하는 개인적인 야망을 읽는 것이 된다.

따라서 천부경이 설명하는 이론체계는 다음의 명제를 만족시킬 수 있어야 한다.

천부경이 설명하는 우리 한겨레의 정신을 설명하는 이론체계가 우리 한국인뿐 아니라 세계인에게 공인받을 수 있는 보편타당성을 갖기 위해서는 반드시 객관성과 엄밀성과 구체성을 확보할 수 있어야 한다. 즉 모든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한 보편타당성을 갖춘 일반이론이어야 한다.

내가 이 책에서 설명하는 천부경의 이론체계는 결코 미리 마음속에 품고 있던 편견이 아니며 또한 나의 머릿속에서 주관적인 사유에 의해 발견된 것도 아니다.

나는 1980년대 초 한사람의 근로자의 자격으로 이 세상에서 가장 역동적이었던 사우디아라비아 사막의 공사현장에서 일을 하는 기회를 얻었다. 그곳에서 이 세상에서 가장 역동적인 동료 근로자들과 함께 수년 간 피와 땀과 눈물을 흘리며 일하는 과정에서 철학 실험을 진행했다. 그리고 그 공사현장의 실험에서 그 이전의 어떤 학문에서도 설명되지 않은 새로운 원리를 발견했다.

그러나 그 당시에는 그 철학실험의 성공으로 발견된 이론체계가 천부경의 원리인줄은 알지도 못했다. 그 당시에는 천부경이라는 경전의 이름조차도 몰랐기 때문이다. 그리고 당시에는 아직 그 실험의 결과가 만인에게 타당한 필연적인 인식에 도달하지는 못한 상태였다. 이때 발견된 이론체계는 귀국 후 마침내 천부경을 만나게 되어 1991년부터 한겨레의 삼대경전인 천부경과 삼일신고와 366사의 해설서를 쓰게 된다.

그리고 그 해설서를 본 LG전자의 연구원과의 인연으로 2001년부터 LG전자의 연구소의 새로운 에어컨 제품의 개발에 2년간 컨설턴트의 자격으로 참여했다. 그리고 이때 천부경의 이론체계로 에어컨을 최적화하는 새로운 철학실험을 한 것이다. 그리고 이 새로운 철학실험은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과학기술 인력과 함께 일하며, 가장 우수한 실험 장비를 사용하여 엄밀한 실험과정과 실험수치로 증명되었다. 그리고 그 에어컨은 상용화에 성공한다.

그 결과 내가 설명하는 천부경의 이론체계는 미국 실용주의의 철학자 제임스가 제시한 “구체적인 결과를 검토해본다는 이 간단한 테스트”의 차원을 훨씬 더 뛰어넘는다. 이 이론체계의 바탕은 전쟁터와 다름없었던 중동 건설현장에서 수년간 결코 간단치 않은 철학실험을 통해 얻어진 것이다. 그리고 세계적인 기업의 연구소에서 행해진 철학실험에서 여러 차례의 복잡다단한 컴퓨터 시뮬레이션과 수차례의 모형실험 등의 테스트를 통과하고 최종적으로 상용화하는 과정을 거친 것이다. 이 두 차례의 실험에서 얻은 결과는 개인이 아니라 만인에게 타당한 필연적인 인식이 성립했다고 할 수 있는 것이다.(이 두 차례의 실험과정은 이 책에서 설명한다.)

따라서 나는 결코 천부경의 이론체계를 전개함에 있어서 내 개인의 인격에 영향을 받는 주관적인 도덕적‧정치적 편견을 논하지 않는다. 나는 객관적인 실험결과에 의해 얻은 객관적인 이론체계를 만인에게 보편타당한 인식으로 하나하나 전개해나갈 뿐이다.

퍼어스와 제임스와 듀이의 실용주의는 지식이 생활에 쓸모 있는 것이어야 한다고 주장했고, 관념의 진리성이 실제적인 실험에 의해 결정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실용성實用性이 진리라고 한다면 주관적인 요구와 편의가 진리로 잘못 인식될 가능성이 있다. 하지만 철학실험으로 증명된 천부경의 이론체계는 이제 우리 한국인뿐 아니라 세계인에게 공인받을 수 있는 객관성과 엄밀성과 구체성을 확보한 보편타당성을 가진 이론체계가 된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이제 천부경이 설명하는 생명의 이론체계가 실용성을 설명한다고 말할 수 있게 된 것이다.



Jayhawk
HHIS I should have thuohgt of that! 2011-04-21
05:0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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