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우리는 99%에서 한사상으로
  단군과 에수의 대화 서문
  삼일신고 2차 개정판 서문
 

천부경 2차 개정판 서문

  366사 개정판 서문
 

한사상이란 ?

  한사상 서문
  한철학1 서장
  한철학2 서장
 

자료실

 

자주있는 질문

 

글쓰기

 
 

 

한겨레의 고유한 경전들

천부경 
삼일신고
366사(참전계경)
단군팔조교
영세위법  
신지비사
개물교화경

삼신일체경           wood_cool.gif

천지인경             wood_cool.gif

 
 
 
 

 

 

 

 

 

 

 

 

 

 

 

 

 

 

 

 

 

 

 

 

 

 

 

 

 

 

 


 로그인  회원가입

한겨레 고유 정신을 담은 전자책 e-book 안내
운영자  2013-06-20 09:31:12, 조회 : 2,898, 추천 : 343

제목 없음

1.전자책을 EPUB방식으로 만듭니다.

지난 20여 년간 발간된 운영자의 책 대부분을 전자책 e-book으로 다시 발간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운영자의 책들을 인터넷 서점에서 전자책으로 구입하여 가정이나 직장에 한 대씩 놓여있는 일반 컴퓨터에서 볼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최근 널리 보급된 스마트폰과 템플릿PC 그리고 전자책 전용단말기 등으로 다운받아 언제 어디서나 이동하며 자유롭고 편리하게 읽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노트북과 연결해 빔프로젝터와 대형 텔레비젼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 발간되는 전자책의 e-book은 대부분 EPUB방식으로 만들어집니다. 지난 10년간 우리나라 전자책들은 PDF방식으로 보급되었고 이 방식은 나름대로 유용한 방식입니다. 그러나 편집이 자유롭고 칼라와 그림의 확대와 멀티미디어의 구현이 가능한 EPUB 방식은 종이책과 기존의 PDF방식이 보여줄 수 없었던 전혀 새로운 영역을 보여주며 전자책의 대세가 되었습니다.

2. 전자책 가격은 주로 1991년 천부경초판의 가격 8,700원이며 나머지는 6,000~7,000원 사이입니다.

20여 년 전인 1991년 천부경 초판의 가격이 8,700원이었습니다. 대부분 처음 출발할 때의 마음은 선하고 깨끗하고 후합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달라집니다. 이번에 발간되는 전자책은 1991년 천부경 초판가격 8,700원으로 다시 되돌아갑니다. 처음 출발할 때의 마음을 잊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에서입니다.

이와 같은 전자책 가격 8,700원은 종이책의 3분의 1에 지나지 않습니다. 대부분 인터넷 서점에서 전자책이라고 크게 싸지 않습니다. 그러나 운영자는 이번에 직접 한사상 출판사를 세웠고 또한 전자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혼자서 직접 제작합니다. 따라서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전자책을 만들 수 있습니다.

즉 운영자의 책 중 천부경과 삼일신고와 366사와 우리는 99%에서 한사상으로의 종이책 가격이 28,000원에서 25,000원입니다. 이들이 전자책은 모두가 단지 8,700원에 불과합니다. 나머지는 모두 6,000~7,000원 사이입니다.

운영자는 20여 년 전 천부경과 삼일신고의 초판 발간할 때부터 저렴한 책의 보급을 갈구해왔습니다. 그러나 그동안 늘 자금이 문제가 되었고 또 연구에 집중하느라 출판사 운영에 필요한 시간이 문제가 되어 그 뜻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전자책 출판으로 20여 년 묵은 오래된 희망이 현실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3, 한겨레의 고유한 정신은 모든 면에서 누구보다도 시대를 앞서갑니다.

종이책은 앞으로도 계속 존재할 것입니다. 그러나 스마트폰과 테블릿pc 그리고 전자책 전용단말기와 일반pc 등의 도구로 읽을 수 있고 또 계속 발전하고 개발되는 도구로 읽을 수 있는 전자책보급의 확장은 아무도 막지 못할 것입니다.

우리 한겨레의 문명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탁월한 것입니다. 한겨레만의 개인과 국가의 사고와 행동과 아름다움의 틀을 이 세상 누구보다도 먼저 말로 전하고 또 사슴발자국 문자로 전하고 또 여러 글자와 책으로 전해왔습니다. 그러나 지난 1,000년간 한겨레의 고유한 정신은 침체되어 케케묵은 것이거나 무시당해도 좋은 저급한 것으로 인식되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한겨레의 고유한 철학과 신학과 윤리학과 정치철학과 미학등은 이 세상에서 가장 탁월한 것으로 증명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들은 이제 다른 누구보다 먼저 전자책 e-book으로 발간되어 스마트폰과 테블릿 폰 그리고 이북 전용단말기와 pc로 편리하게 읽고 공부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이제 더 이상 한겨레의 고유한 사고와 행동과 아름다움의 틀의 탁월함이 감추어질 수 없습니다. 이제 더 이상 지금까지처럼 한겨레의 고유한 정신의 연구와 증명과 보급이 시대에 뒤져서는 안될 것입니다. 운영자는 이 시대를 사는 한겨레의 뜻있는 분들의 강렬한 바램이 바로 한겨레의 정신이 다른 누구보다도 먼저 모든 분야에서 시대를 앞서가야 한다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 전자책은 그 뜻있는 분들의 바램에 부응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4. 전자책 서점의 뷰어에 대한 Tip

전자책은 각 인터넷 서점에서 회원가입을 하여 한 권을 구입하면 일반컴퓨터와 스마트폰과 템플릿PC 그리고 전자책 전용단말기 등으로 다운받아 다양한 방식으로 모두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서비스하는 인터넷 서점에 따라 서비스가 약간씩 다르므로 원하는 서비스가 제공되는지 미리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전자책은 인터넷서점들이 제공하는 뷰어의 성능이 조금씩 다릅니다. 운영자가 갤럭시 S2와 S3와 갤럭시 노트2와 노트북 pc로 테스트해본 결과 스마트폰 등 모바일의 뷰어는 교보문고의 것이 이펍의 특성을 가장 잘 반영했습니다. 그러나 교보문고의 경우 pc의 뷰어는 현재로서는 보기에 문제가 많습니다.

yes24와 알라딘과 영풍문고와 반디엔루니스는 pc의 뷰어가 가장 좋았고 모바일의 뷰어는 좋았습니다.

리디북스는 모바일의 뷰어가 상당히 좋았고 pc 뷰어도 좋았습니다. 유페이퍼와 북큐브도 모바일과 pc의 뷰어가 좋았습니다.



  추천하기   목록보기

Copyright 1999-2017 Zeroboard / skin by zero

하나님 닷컴

단군닷컴

 
 
-한사상 시리즈-
 
 

한사상과 다이내믹코리아

 

한철학2 통합과 통일

 

  한철학1 생명이냐 자살이냐     

 
 
 

  

 

 
  

  

 
 
 
 
 
 
 
 
 
 
 
Copyright 1988-2004. 최동환 Choi Donghwan .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