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우리는 99%에서 한사상으로
  단군과 에수의 대화 서문
  삼일신고 2차 개정판 서문
 

천부경 2차 개정판 서문

  366사 개정판 서문
 

한사상이란 ?

  한사상 서문
  한철학1 서장
  한철학2 서장
 

자료실

 

자주있는 질문

 

글쓰기

 
 

 

한겨레의 고유한 경전들

천부경 
삼일신고
366사(참전계경)
단군팔조교
영세위법  
신지비사
개물교화경

삼신일체경           wood_cool.gif

천지인경             wood_cool.gif

 
 
 
 

 

 

 

 

 

 

 

 

 

 

 

 

 

 

 

 

 

 

 

 

 

 

 

 

 

 

 


 로그인  회원가입

고조선과 역사와 두레와 고인돌 그리고 한사상
운영자  2007-09-08 16:50:57, 조회 : 5,024, 추천 : 670

한사상hanism,한철학hanphilosophy 한사상Hanism사이트: 한겨레의 상식에 바탕한 한철학Hanphilosophy,이 인류의 철학을 이끕니다.

366사의 이론체계는 살아서 숨 쉬는 한사상으로 우리의 생활세계 전반에 존재한다. 예를 들면 두레는 언제나 우리 사회에 강렬한 생명력을 불어주던 우리가 알지 못했던 우리의 실체였다. 두레는 그 어떤 왕조나 정권과도 무관하게 한겨레공동체를 실질적으로 살아서 움직이게 하는 한사상 그 자체였던 것이다.

그리고 한반도는 세계 최대의 고인돌왕국으로 전 세계의 고인돌 절반 이상이 한반도 안에 실물로 존재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고인돌들이 고조선을 잘 설명하고 있다는 사실에는 큰 이견이 없으며, 그 축조연대도 약간의 이견은 있지만 고조선시대를 설명한다는 사실에는 학자들이 대체로 동의하고 있다.

살아 있는 한사상인 고인돌은 한반도뿐 아니라 중국의 요동반도遼東半島와 산동반도山東半島, 절강성浙江省 그리고 일본의 구주九州와 동남아 등에서도 발견된다. 이 고인돌의 분포권은 고조선이 한반도와 중국과 일본을 서해와 남해와 동지나해를 품어 안았던 환서남해環西南海 문화권의 중심이었음을 명백한 실물로 말해주고 있다. 나아가 이 고인돌은 그 고인돌을 있게 한 두레와 소도蘇塗, 천군天君과 소도경전蘇塗經典인 천부경・삼일신고와 366사의 이론체계와 불가분의 관계이다.

그리고 고인돌은 한반도의 남부 지역에서 가장 많이 발견된다. 이 사실은 고대사에서 만주와 평양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볍게 다루어지는 한반도 남쪽 지역의 삼한三韓이 만주와 평양 지역 못지않게 의미심장한 역사적 의미가 있음을 설명해준다. 뿐만 아니라 과거의 삼한 지역에 자리 잡고 있는 우리 대한민국의 역할이 장대한 우리 한겨레공동체 전체의 역사를 새롭게 결정하는 의미심장한 것임도 드러난다.

산골짜기의 작은 시냇물이 흐르는 소리는 누구나 들을 수 있다. 그러나 엄청난 시공을 일관되게 흐르는 저 웅장한 강물이 흐르는 소리는 쉽게 들을 수 없다. 조용히 역사의 귀를 열고 들어보라! 끝이 시작이 되어 다시 돌아오는 소리가 들리지 않는가?



  답글달기   추천하기   목록보기

Copyright 1999-2017 Zeroboard / skin by zero

하나님 닷컴

단군닷컴

 
 
-한사상 시리즈-
 
 

한사상과 다이내믹코리아

 

한철학2 통합과 통일

 

  한철학1 생명이냐 자살이냐     

 
 
 

  

 

 
  

  

 
 
 
 
 
 
 
 
 
 
 
Copyright 1988-2004. 최동환 Choi Donghwan .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