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우리는 99%에서 한사상으로
  단군과 에수의 대화 서문
  삼일신고 2차 개정판 서문
 

천부경 2차 개정판 서문

  366사 개정판 서문
 

한사상이란 ?

  한사상 서문
  한철학1 서장
  한철학2 서장
 

자료실

 

자주있는 질문

 

글쓰기

 
 

 

한겨레의 고유한 경전들

천부경 
삼일신고
366사(참전계경)
단군팔조교
영세위법  
신지비사
개물교화경

삼신일체경           wood_cool.gif

천지인경             wood_cool.gif

 
 
 
 

 

 

 

 

 

 

 

 

 

 

 

 

 

 

 

 

 

 

 

 

 

 

 

 

 

 

 


 로그인  회원가입

세계철학사의 대발견大發見
운영자  2007-09-08 16:44:53, 조회 : 4,891, 추천 : 712

한사상hanism,한철학hanphilosophy 한사상Hanism사이트: 한겨레의 상식에 바탕한 한철학Hanphilosophy,이 인류의 철학을 이끕니다.

  철학의 핵심은 테두리(Category)의 설정이다.(이는 범주範疇라고도 불린다.) 366사의 테두리(Category)는 최상위인 팔강령과 다음으로 큰 항목인 45훈으로 이루어지며 이는 다시 상경과 하경에서 각각 정밀하게 분류되어 나누어진다. 전체적으로는 366개의 가르침으로 조직된다. 본문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지만 팔강령은 곧 8괘이며 45훈은 필변하는 원리인 역경의 64괘를 불변하는 영역으로 최적화한 이론이다. 그리고 필변하는 역경의 384효의 원리를 최적화한 내용이 이 경전 366사의 366이라는 숫자에 담겨 있다.

366사는 인간에게 일어나는 모든 사건을 모두 최적화하고, 완벽하게 테두리(Category)로 정리하고, 세밀하게 분류하고, 테두리(Category)를 엄밀한 수식과 도형과 이론체계로 설명한다. 366사에서 다른 내용을 다 빼고 이 테두리 하나만으로도 장차 세계철학사는 이를 새로운 철학의 대발견大發見이라고 부르지 않을까? 이는 동서고금에 없었던 독특하고도 빈틈없이 철두철미한 이론체계로 세계철학사의 불가사의不可思議요, 금자탑金子塔이라고 할 만하다.

366사의 테두리(Category)는 역경의 필변하는 원리를 불변하는 영역으로 최적화하며 또한 서양철학의 구체와 추상을 통합하고 통일하여 생명의 과정철학을 진행한다는 점에서 동서양 철학의 근원이자 뚜렷한 미래로서의 한철학을 선명하게 설명한다.

 

 



  답글달기   추천하기   목록보기

Copyright 1999-2017 Zeroboard / skin by zero

하나님 닷컴

단군닷컴

 
 
-한사상 시리즈-
 
 

한사상과 다이내믹코리아

 

한철학2 통합과 통일

 

  한철학1 생명이냐 자살이냐     

 
 
 

  

 

 
  

  

 
 
 
 
 
 
 
 
 
 
 
Copyright 1988-2004. 최동환 Choi Donghwan . All rights reserved .